충남 논산 햇빛촌바랑산마을


HOME 마이인빌 메일 고객센터
바랑산이 병풍처럼 둘러싸여 있고,사계절 볕이 좋아 햇빛촌바랑산마을이라 불리고 있습니다

저희 강경전통맛깔젓은
옛 강경포구의 200년 전통 맥을 이은 전국 제일의 젓갈입니다.

젓갈사진

강경의 예로부터 좋은 젓갈을 구별하고 젓갈담그는 솜씨가 특출나 각지에서 생산되는 각종 젓갈을 선별 구입한 후 발효 숙성하였고 그 맛이 좋아 전국의 소비자로부터 젓갈 중 제일 맛있는 젓갈하면 이구동성으로 '강경전통맛깔젓' 이라고 말할정도로 큰 명성을 얻고 있으며 강경 젓갈시장은 7월 중순부터 11월말까지이나 김장철 직전에 성시를 이루어 대전, 군산, 익산, 전주등 각지에서 몰려온 젓갈류 도매상들과 소비시장에 내다 팔기위해 소량이나마 도매 값으로 사려는 소상인들, 김장젓갈을 싸게 사려고 온 주부들로 그 열기가 가득합니다.

보통 8월초부터 12월 초까지의 성수기에는 하루 평균 250∼300여 드럼이 거래되며 가을철에는 1일 평균 120여대의 관광버스가 젓갈시장을 찾고 있습니다.
강경젓갈만의 오랜 전통과 정결한 솜씨가 가득 담긴 강경젓갈의 종류는 오징어젓, 새우젓, 조개젓 등 각가지 종류의 맛깔나는 젓갈이 있고 축제에 오시면 여러 가지 즐길거리와 감칠맛나는 젓갈의맛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강경전통맛깔젓 축제는 1997년부터 매년 10월 중순에 개최하여 다양한 이벤트와 젓갈의 관광상품화로 지역특산물을 널리 홍보하고 있습니다.

흔히 가격 착한 밥 도둑이라고 말하는 강경전통맛깔젓!
강경전통맛깔젓 축제에 오셔서 여러분도 한번 맛 보시기 바랍니다.

젓갈축제바로가기